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네카라쿠, 배당토직야, 몰두센 뜻

1. 네카라쿠

네이버, 카카오, 라인, 쿠팡

한국사람이면 누구나 아는 IT대기업이죠, 이미 회사도 크고 직원도 많고, 재정상태도 안정적이며, 인지도도 높아서 삼성이나 SK처럼 젊은 한국 취준생들, 특히 개발자들이 선망하는 기업입니다. IT분야 전공생들은 일단 한번은 지원해보는 IT계의 삼성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2. 배당토직야

배달의민족, 당근마켓, 토스, 직방, 야놀자

네카라쿠만큼 다양한 분야를 다루는 거대 IT기업은 아니지만 각각의 분야에 특화되어 사업을 성장시켰으며 이미 인지도와 재정 안정성을 확보한 IT기업들입니다. 아마 저 다섯 개 어플 중 하나도 사용하지 않은 분은 거의 없을 거라 생각합니다. 좀 더 전문화된 분야에서 일을 배우고 싶은 취준생들이 많이 지원하는데, 연봉도 대기업 못지않게 많이 주고 복지도 좋은 회사들로 알려져 있어 인기가 좋습니다.

 

3. 몰두센

몰로코, 두나무, 센드버드

네카라쿠배당토직야를 이어 새롭게 인기를 끌고 있는 IT기업들입니다. 역사는 앞에 언급한 회사보다 짧지만, 대규모 투자를 받아 안정적으로 재정 기반을 닦아 놓았으며, 투자자들에게서 많은 투자금을 받아낸 만큼 사업 아이템도 뛰어납니다. 무엇보다도 연봉과 복지가 신생 기업이라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로 좋아서 많은 사람들이 지원하고 있습니다.

몰로코는 빅데이터와 머신러닝을 기반으로 모바일 광고를 지원하는 회사이며, 두나무는 코인 돌풍에 힘입어 업비트를 운영하는 회사입니다. 또한, 센드버드는 클라우드 기반 인앱 채팅솔루션 회사입니다,

IT기업은 인재 유치가 생명인데, 이미 자금과 아이템이 확보된 기업들이 뛰어난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많은 초봉과 스톡옵션, 복지 등을 내세워 인력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들의 초봉은 1억이 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엄청난 금액의 복지 혜택과 교육비 지원, 무제한 휴가 등 직원들에게 인기 있을 만한 거의 모든 것을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