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리이야기

재물운이 없는 사주가 돈 버는 방법(부제:운좋은 사주는 따로 있나?)

운좋은 사람은 타고나는 것일까?

사주팔자를 공부하는 필자에게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것들이 여럿 있지만, 가장 많이 받은 질문 중 하나는 운좋은 사주가 있느냐는 것이다. 물론 운좋은 사주라는 것은 존재한다. 조상과 부모의 덕을 받고 건강하게 잘 자라서 사회에서 자리 잡아 쓰임 받고 성격 좋은 처자식을 만나게 된다면 이보다 행복한 삶이 있을까? 하지만 이런 삶을 산다고 해서 모두 행복하다고 느끼지 않는다. 행복이라는 것은 극히 주관적이기에 어떤 사람은 안정적이고 평온한 인생을 추구하는가 하면 더러는 위험과 실패가 뒤따르더라도 도전적이고 역동적인 삶을 살고 싶어 한다. 따라서 운이 좋다는 객관적인 판단은 가능하지만 결국 개개인의 관점에 따라 운이 좋을 수도, 나쁠 수도 있다. 사주 상담사는 상담 전에 그 사람이 추구하는 바가 무엇인지를 먼저 파악해야 한다. 지향하는 목표에 따라서 삶의 전략이 달라야하기 때문이다.

돈이 많으면 운좋은 사람인가?

복권에 당첨 된다던가, 큰 사고를 피하거나 하면 우리는 객관적으로 운이 좋다고 본다. 하지만 운좋은 사주가 꼭 행복한 인생을 산다고 할 수 없다. 200만원이 생겨도 행복한 사림이 있고 1,000만원이 생겨도 만족하지 못하는 사람이 있다. 물론 돈이 많다면 행복할 확률이 높다. 돈이 많은 사람이 돈이 부족한 사람보다는 편리하게 살아갈 수 있으니. 하지만 편리한 삶과 편안한 삶은 엄연히 다르다. 돈이 많은 사람들 중에는 더 가지기 위해 몸부림치거나 가진 재물을 지키기 위해 전전긍긍하던가, 가족과의 불화로 괴롭게 살기도 한다. 복권에 당첨되고도, 인기 연예인이 되고도, 재벌이 되고도 불행한 인생을 살고, 종국에는 스스로 삶은 마감하는 사람에 관한 뉴스를 우리는 자주 접한다.

그럼 돈많은 사주, 재물운 사주는 타고 나는가?

그럼에도 최소한의 편리함과 사회적 안정을 위해 어느 정도 경제적 여유가 필요한 것은 사실이며, 금전적, 사회적 운을 저마다 다르게 타고 난 것이 사실이다. 게다가 이렇게 타고난 운, 즉 사주팔자는 바꿀 수 없다. 그럼 재물운이 좋지 않은 사람은 부유한 인생을 포기하고 살아야만 할까? 사주 감명을 하다 보면 사주에 재물운이 없지만 부족함 없이 살아가는 사람들을 종종 보게 된다. 이런 현상들을 어떻게 설명할 수 있을까? 또 이런 사람들의 사례를 나에게 적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여기 그 비결을 간단하게 설명하고자 한다.

돈복이 없는 사주의 사람이 행복하게 사는 법

자신의 재물운을 바꿀 수 없다면, 운이 좋지 않더라도 어떻게 해야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을지 생각해 보자. 주변에는 운이 좋지 않더라도 충분히 평온하고 행복한 삶을 사는 사람들많이 있다. 종교에 귀의해서 사는 신부님이나 스님은 가진 재물이 없어도 자신의 신념과 속에서 평온하게 살아간다. 공무원이나 교사와 같은 안정된 직장인은 큰 사고만 없다면 적지만 안정된 월급을 받다가 은퇴 후 꼬박꼬박 나오는 연금으로 편안한 노후를 누리며 살아간다. 공무원은 재물운이 있어야 되는 것이 아니냐고? 그렇지 않다, 공부원이나 일반 직장인은 사주에 딱히 재물운이 없어도 직장 운이나 시험 운만으로 이뤄질 수 있으며, 본인이 욕심만 부리지 않는다면 무난하게 돈이 부족하지 않은 삶을 살 수 있다.

재물운이 없는데 큰돈을 벌고 싶다면?

사주 용어 중에 취용이라는 말이 있다. 다른 사람의 사주에 올라타거나 끌어다 쓴다는 말이다. 내가 재물운이 좋지 않더라도 다른 무언가는 가지고 있을 것이다. 누구나 태어나면서 4개의 기둥, 8개의 글자는 가지고 태어난다. 나의 이런 사주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재물운이 있는 사람과 함께하면 된다. 사업이 하고 싶지만 사업에 불리한 사주라면 사업운은 있지만 개인사업을 시작할 여건이 안 되는 사람을 매니저나 직원으로 채용하면 된다. 재물운이 좋은 사람이 돈을 벌면 그 사람도 부유해지고, 그와 함께하는 나도 부유해 질 수 있다. 누군가의 운을 빼앗거나 이용한다고 생각하면 안 된다. 운이라는 것이 줄어드는 것도 아니고, 뺏는다고 빼앗기는 것도 아니다. 서로의 여건을 최대한으로 이용해서 윈윈하는 전략을 새우면 비록 내가 재물운이 없더라도 사람과 재물을 동시에 얻을 수 있다. 물론 그러기 위해서는 스스로가 함께 일하고 싶은 믿음직하고 너그러운 사람이 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