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비타민의 종류와 효능, 복용하기 좋은 시간

비타민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 중 하나로, 여러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비타민 종류에 따른 효능과 부족할 때 나타나는 증상, 복용하기 좋은 시간을 알려드립니다.

비타민 A

효능: 시력 개선, 피부 건강 유지, 면역력 증가

부족할 때 나타나는 증상: 야맹증(어두울 때 눈이 잘 보이지 않음), 피부 건강 악화

권장 복용 시간: 아침 식사 후

 

비타민 B군(비타민 B1, B2, B6, B12 등)

효능: 에너지 생성, 신경 전달, 면역력 유지, 특히 비타민 B12는 혈액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함

부족할 때 나타나는 증상: 체력 저하, 혈액 장애, 피로

권장 복용 시간: 식사와 함께

 

비타민 C

효능: 항산화 작용, 면역력 강화, 철분 흡수 증대

부족할 때 나타나는 증상: 구취, 혈관 장애, 체력 저하

권장 복용 시간: 아침 식사 후

비타민 D

효능: 뼈 건강 유지, 면역력 강화, 심혈관 질환 예방

부족할 때 나타나는 증상: 골다공증, 면역력 감퇴, 우울증

권장 복용 시간: 아침 식사 후

 

비타민 E

효능: 항산화 작용, 피부 건강 유지, 세포 손상 예방

부족할 때 나타나는 증상: 백내장, 탈모

권장 복용 시간: 아침 식사 후

 

비타민 K

효능: 혈액 응고에 중요한 역할

부족할 때 나타나는 증상: 혈액 응고 불량, 골다공증

권장 복용 시간: 식사와 함께

 

이처럼 각 비타민에 따라 효능과 부족한 경우 나타날 수 있는 문제점, 그리고 복용 시간이 다릅니다. 일반적으로는 아침 식사 후에 비타민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